여행자를 위한 서시/Cinema Paradiso

뷰티풀 마인드 (A Beautiful Mind, 2001)

무디따 2009. 3. 11. 13:49

 

 

감독/ 론 하워드

출연/ 제니퍼 코넬리, 러셀 크로우, 셰릴 하워드, 켄트 카셀라

 

99%의 사랑과 1%의 영감이 빚어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천재

제2의 아인슈타인, 혜성처럼 나타난 20살의 천재

 

 

뷰티풀 마인드는 1949년 27쪽 짜리 논문 하나로 150년 동안 지속되어 온 경제학 이론을 뒤집고, 신경제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수혈한 천재수학자 존 내쉬의 이야기를 담은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당시 20살이던 존 내쉬는 기존 게임이론에 대한 새로운 분석으로 제2의 아인슈타인이라 불리었던 인물.

 그러나 그가 주목 받는 이유는 그가 천재이기 때문이 아니라 천재이기에 겪어야 했던 50년 동안의 정신분열증을 이겨내고 94년 노벨상을 수상, 영화보다 극적인 삶을 살았다는 점이다.

영화는 그의 삶 속에 살아있는 가슴 벅찬 감동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

천재성으로 점점 황폐해져 가는 존 내쉬의 영혼과 그 영혼을 치유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그의 아내 알리샤의 사랑과 감동의 스토리는 그 어떤 휴먼 드라마보다 더 치열하고 강렬하다.

 그러나 <뷰티풀 마인드>는 뻔한 공식으로 눈물을 자아내는 상투적 전기영화가 아니다.

각본을 맡은 아키바 골드만은 전기소설에 가까운 원작을 전혀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

휴먼 드라마에서 찾기 힘든 미스터리적 구성으로 존 내쉬의 삶을 재구성했다.

특히 영화 속 예상치 못한 반전과 심리극에 버금가는 치밀한 심리묘사는 기존의 모든 스릴러 쟝르의 영화들을 능가할 정도이며, 아키바 골드만의 이런 시도는 전미작가협회로부터 각색이 아닌 각본의 크레딧을 인정 받을 정도로 존 내쉬의 삶을 모티브로 철저한 픽션의 세계를 만들어냈다.

영화의 감동을 극대화 시키는 영화 속 반전은

 <뷰티풀 마인드>를 영화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휴먼 드라마로 각인 시킬 것이다.

 

 

최고 작품상, 감독상, 여우조연상, 각색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

 

 

존 내쉬 (John Forbes Nash Jr.)

 

출생 1928년 6월 13일

출신지 미국

직업 수학자

학력 카네기멜론대학교

경력

1965년~1967년 브랜다이스대학교 연구

1951년~1959년 미국 메사추세츠공과대학 강의 수상 1999년 미국 수학회 리로이 스틸상

1994년 노벨 경제학상 '내시균형 개념 정립'

 

 

한 줄 영화평 /천재가 행복한 것은 아니야...  ★★★★